경기도 육아종합지원센터 -- 어린이집 검색하기 ::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지급대상
반응형

 

요즘은 아주 어렸을때부터 어린이집을 다닌다고들 하는데요~. 저같은 경우는 이제 갓 백일이 지난 아기가 집에 있어서 요즘 관심있게 보는 사안이기도 하고.. 조금 더 크면 보낼 생각이지만 그래도 어떻게 될지 모르니 미리 봐두려고 검색을 해봤답니다. 우선 웹사이트에서 어린이집을 검색해 보셔도 되지만 저는 어린이집을 전국적으로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와 각 지역마다 어린이집을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를 들어가서 검색을 해봤습니다. 

 

 

 

오늘은 그 첫 번째로 경기도 지역의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 http://gyeonggi.childcare.go.kr 를 들어가 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경기도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가 열리게 되는데 지역, 어린이집이름으로 어린이집을 검색할 수 있도록 상세하게 분류가 되어 있네요~. 제 고향이 경기도이기 때문에 이 지역을 자세히 아는데 제가 태어난 광명을 중심으로 어린이집을 검색해 봤습니다.

 

 

 

경기도 광명시 철산3동을 중심으로 그 주위에 있는 어린이집을 검색해 봤습니다. 어린이집의 순서는 무작위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가나다 순으로 검색이 됩니다. 민간, 가정일반 등으로 구분이 되어 있으며 인증, 재인증, 재재인증으로 구분이 명확히 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여기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각각의 어린이집에 대한 카페와 지도가 상세히 나와 있습니다.

 

 

 

경기도 광명시 철산 3동에 위치한 어린이집중 한 곳을 지정하여 카페에 들어가 보니 아래와 같이 나와 있네요. 아직까지는 카페가 활성화가 되지 않고 회원수가 거의 없는..^^;; 이제 곧 경기도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서 어린이집 카페도 같이 활성화가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저는 지금 부산에 사는데 얼마 안있으면 보낼 어린이집을 검색해 볼 요량으로 육아종합지원센터로 들어와 봤는데 의외로 정리도 깔끔하게 잘 되어 있고 정보도 다양하게 제공되고 있네요. 물론 카페 활성화가 안된것만 제외하곤 말이죠^^ㅎ

 

 

 

내가 사는 주위에 내 아이가 다닐 어린이집을 미리 검색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듯 합니다. 저도 몇 년후면 내 아이가 다닐 어린이집을 알아보러 다녀야 하는데.. 조리원 동기들 중에는 백일이 갓 지난 아기를 어린이집에 맡기고 일을 하는 분도 계신데.. 저는 아직까진 그렇게는 못하겠고 일단 몇 년 후에 보낼 어린이집을 미리 검색해 볼 용도로는 꽤 괜찮은 듯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