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남부 시외버스 터미널 승차권 예약 및 예매, 시간표 확인 ::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지급대상
반응형

 

서울 남부 시외버스 터미널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곧 다가오는 추석을 대비하여 미리 예매를 하시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현재 서울남부 터미널 홈페이지에서는 승차권을 예약, 예매하고 있는데 당일 출발하는 차량에 한해서 출발시간 1시간 전까지 예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서울 남부 시외버스 터미널의 승차권을 예약하거나 예매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사진처럼 네이버에서 시외버스 터미널이라고 검색창에 입력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시외버스 터미널 정보가 뜨게 되는데 중간쯤에 보이는 서울남부 터미널의 요금, 시간표를 클릭하여 들어가시면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남부터미널 홈페이지로 바로 가실 분들은 여기 >>> http://www.nambuterminal.co.kr 로 가시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이 승차권을 예매하실 분들은 왕복과 편도중에 해당하는 곳에 클릭을 하여 조회해 보시면 됩니다. 단, 인터넷으로 승차권을 예약하시는 분들은 1회 최대 예약매수가 5매라는 점 기억하시구요. 그 이상으로 예약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중복예약이 가능합니다. 예약한 승차권을 추후에 발권할 시에는 반드시 예약했던 카드를 가지고 가셔서 매표창구에서 예약된 사항을 말한뒤에 카드를 제시하여 발권을 받으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서울남부 터미널을 출발하여 부산 사상 터미널까지 도착하는 승차권을 예매하려고 하는데요. 인터넷 예약을 하실 때에는 주의하셔야 할 점이 있는데 예약한 승차권을 취소를 하시면 취소 수수료가 따로 붙게 되고 부도위약금이 있으니 이를 서울 남부 터미널 홈페이지에서 그 약관을 잘 읽어 보시고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승차권의 예약은 승차일 2일전에 취소를 하거나 예약이나 예매 당일에 취소시에는 취소수수료가 없습니다. 당일출발차량을 예약하고 1시간 이후에 취소를 하게 되면 승차권 요금의 10%를 취소수수료로 부담을 해야 하니 유의하세요~! 그리고 예약이나 예매 후에 출발 시간까지 홈티켓을 포함한 발권 또는 취소를 하지 않은 경우에 예약한 승차권은 부도처리가 되어서 승차권 요금의 20%를 부도위약금으로 납부하셔야 합니다.

 

예약 조회, 취소, 변경을 하시거나 홈티켓 조회, 발권, 취소를 하시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되었을대 예약한 신용카드 번호를 입력하여 조회해 보시면 됩니다. 

 

 

 

편리하게 집에서 서울남부 시외버스 터미널의 승차권을 예약, 예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보신 것처럼 취소수수료나 부도위약금이 있다는 사실에 염두하시고 발권을 받으셔야 합니다. 출발시간이 지난 후에는 승차권을 발권받으실 수 없고 출발 당일 터미널이 혼잡할 것을 대비하여 출발 시간보다 여유롭게 조금이라도 일찍 도착하셔서 서울남부 시외버스 터미널의 승차권을 발권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