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항공 기내 수화물 허용규격 및 보관 장소 ::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지급대상
반응형

 

여행을 떠나면 모든 여행의 짐들을 넣는 트렁크를 먼저 떠올리게 되는데요. 이렇게 편안한 여행을 하기 위해서 기내에 가지고 갈 수 있는 휴대수화물의 규격을 각 항공사마다 제한하고 있습니다. 아시아나 항공에서의 기내 휴대수화물의 허용규격은 무게는 10kg이고 크기는 삼변의 합이 115cm 이내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을 보시면 이해가 더 잘 가실꺼에요~.

 

 

 

기내에 가지고 갈 수 있는 수하물의 규격은 좌석등급에 따라서 다른데 퍼스트와 비즈니스 클래스는 위에서 말씀드린 무게대로 10kg 이내이며 삼면의 합이 115cm 이내의 크기이고 허용개수가 2개이며 트래블 클래스는 퍼스트와 비즈니스 클래스와 마찬가지로 무게가 10kg 이내이며 삼면의 합이 115cm 이내이지만 허용 개수가 1개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기내 반입 휴대수화물을 추가로 1개를 더 가져가실 수 있는데 몸이 불편한 손님이 소지하고 있는 지팡이 혹은 목발, 맹인 인도견, 비행중 사용해야 하는 유아용 음식물, 소형 서류가방, 핸드북, 독서류 품목, 면세품(작은 크기), 노트북 컴퓨터, 일자형으로 접히는 소형 유모차(저는 이게 제일 맘에 드네요^^)는 추가로 반입이 가능합니다.

 

 

 

기내에 수하물을 보관하는 장소 또한 아시아나 항공에서 제한하고 있는데 기내 좌석의 밑이나 선반에 보관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아래의 그림처럼 좌석밑이 발끝이 아닌 좌석의 아래를 말하니 잘 보시고 수하물을 보과하셔야 합니다. 기내에 휴대수하물은 본인이 책임지고 보관하여야 하며 분실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해외여행을 가실 때에는 가장 편안하고 안전한 가방을 챙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 신혼여행을 갔을 당시 여행사에서 선물로 준 트렁크를 준비해서 가지고 갔는데 쓰던 가방이 아니어서 그런가.. 무척이나 불편했던 기억이 납니다. 왠만하면 손에 익은 편안한 가방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고 아시아나 항공사에서 지정해 주는 크기에 알맞은 가방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내로 가져갈 수 있는 물품과 구분하여 100ml 이상의 용기에 담긴 액체나 젤류 등은 피해주시고 칼이나 우산등의 날카롭거나 뾰족한 것들도 반입금지 물품이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