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 블로그에 포스팅된 치킨김치버거 ::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지급대상
반응형

 

김치의 세계화는 어디까지 일까요?^^ 오늘은 해외 블로그를 구경다니다가 왠지 친밀한 사진 한 장을 발견해서 가져와봤습니다. 바로 우리도 오잉????할 만한 비쥬얼의 치킨김치버거가 그 주인공인데요~. 만드는 방법까지 상세하게 기재되어 있는 걸 보면 한 두번 만들어 본 솜씨는 아닌듯 하더라구요^^ㅎㅎㅎ

 

 

[▲ 해외 블로그에 포스팅된 김치버거]

 

 

사진을 보니 정말 침이 꿀꺽!!!하고 넘어갈 만한 사진인듯! 김치도 김치이지만 한국식 닭볶음탕을 만들어서 그걸 찢어서 고기패티로 삼은 것 같아요~. 아래에 레시피 나갑니다. 단... 영어라는 것을 감안하시고 만들어 보실 분은 만들어 보세요^^;;;

Korean Chicken Sliders with Braised Kale & Kimchi

Makes 12 sliders

For the chicken:
2 tablespoons
gochujang
1 tablespoon rice vinegar
2 teaspoons soy sauce
2 teaspoons toasted sesame oil
1/2 teaspoon sugar
1 cup water
1 1/2 pounds boneless skinless chicken thighs (about 6 small thighs)
2 tablespoons vegetable oil
2-inch piece of fresh ginger, washed and cut into 1/4-inch coins
5 cloves garlic, peeled and lightly smashed

For the kale:
1 tablespoon vegetable oil
1/2 cup cabbage kimchi, chopped
5 cups kale (about 4 ounces), thick ribs and stems removed, chopped
3/4 cup water
1/2 teaspoon soy sauce

12 slider buns or dinner rolls

 

 

 

 

이렇게 만들 생각을 다 했을까요?^^ 나름 파워블로거인거 같던데... 정말 도전 정신이 대단하신 분인듯^^ 역시 고수들은 식재료에 구애받지 않고 뭐든지 척척 만들줄 아는 분 같아요^^ㅎㅎㅎ 그리고 이 포스팅밑에 달린 댓글 역시 퍼왔는데요~! 한국분도 이 포스팅을 보고 댓글을 남기셨네요^^ㅋ

 

 

 

OMG.... 저번에 싸이편할때 무한도전에서 김영철이 하하, 노홍철, 유재석에게 미국간다니까 가르쳐준 영어 약자....오마이갓!!!!의 약자라고 하더라구요^^ㅎㅎㅎㅎㅎㅎ 이렇게 써먹을 때가 있었네요^^;;

 

 

 

이렇게 맛있는 치킨김치버거를 해외 블로그에서 발견하게 되니 너무나도 놀랍고 기쁜 마음에 얼릉 가지고 왔답니다^^ㅎ 우리도 집에서 이렇게 닭볶음탕해서 닭고기를 잘게 찢어서 케일과 김치를 넣고 햄버거를 만들어 보는건 어떨까요?^^ 저는 다음주에 한 번 만들어 봐야 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