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에 붙은 화살표 없애는 방법 ::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지급대상
반응형

 

바탕화면을 유심히 보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든후에 아이콘 왼쪽 아래에 화살표가 생기는 것을 보실 수 있을꺼에요. 바로 아래의 사진을 보시면 빨간색 동그라미가 쳐져 있는 부분처럼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든 후에 생긴 화살표를 말하는데요~. 오늘은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에 붙은 화살표를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주 간단한 설정으로 없앨 수 있으니 잘 읽으시고 실행해 보세요^o^

 

 

 

시작버튼 실행에서 'regedit' 을 입력하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열어줍니다. 간단한 방법으로는 키보드의 윈도우키와 R을 같이 눌러주시면 실행창이 뜨게 됩니다. 'regedit'을 입력하시고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간단하게 바로가기 아이콘에 붙은 화살표를 제거하는 방법은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HKEY_CLASSES_ROOT 를 찾아주세요. 

 

 

 

 HKEY_CLASSES_ROOT 의 하위 폴더 중에서 lnkfile를 찾아서 클릭해 줍니다. 그 다음으로는 lnkfile의 IsShortcut를 찾아주시면 됩니다. 

 

 

 

 IsShortcut 를 삭제하시거나 이름을 간단하게 바꾸어 주시는 것만으로 바로가기 아이콘에 붙은 화살표는 없앨 수 있습니다. 저는 나중에 다시 설정하기 귀찮기 때문에 이름을 바꾸어주는 방법을 선택했는데요~!

 

 

 

요렇게  IsShortcut 뒤에  @@ 를 붙여서 이름을 바꾸어 주었습니다. 이름은 원하시는 대로 아무거나 바꾸어 주시면 됩니다. 이름을 바꾸어 주거나 삭제를 하시려면  IsShortcut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리하여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바탕화면에 보이는 바로가기 아이콘에 붙은 화살표를 제거해 봤습니다. 물론 컴퓨터를 다시 부팅을 하셔야지만 지금 했던 설정이 적용이 되니 끝까지 설정을 잘 하시구요. 다시 컴퓨터를 부팅해서 켜보시면 바탕화면에 있는 바로가기 아이콘에 붙은 화살표가 없어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꺼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