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사이드바에 구글광고 다는 법 :: 내일은 국민가수 투표하기
반응형

 

티스토리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구글광고를 안 다신 분들이 없을껍니다. 이렇듯 구글광고를 통하여 cpc광고를 극대화 하시는 분들에게 사이드바에 구글광고를 다는 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구글광고는 먼저 구글애드센스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가입하고 승인신청을 하게 되면 일주일 이내로 구글측에서 가입여부를 알려줍니다. 티스토리 구글광고의 승인이 떨어지게 되면 구글광고를 내 블로그 또는 홈페이지에 임의로 달수가 있는데,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광고를 배치하는 방법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자신의 블로그 관리창으로 들어갑니다. 블로그 관리의 메뉴를 살펴보면 플러그인이라는 곳에 플러그인 설정이 보이실 껍니다. 플러그인 설정을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관리 및 통계에 보면 배너출력이라는 곳이 있는데, 배너출력을 클릭하여 들어가서 저장을 클릭해 줍니다.

 

 

 

그 다음으로 다시 관리창으로 돌아가서 꾸미기에 사이드바를 찾아주어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옆의 사이드바라는 기본 모듈칸에 HTML 배너출력이라는 것이 보일 꺼에요. 클릭하여 들어가 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창이 뜨게 될텐데요.  HTML 배너출력이라는 창의 이름란에는 구글광고의 이름을 자신이 정하고 싶은 것으로 아무거나 정해주시면 되구요. HTML 소스라는 칸에는 구글광고의 코드를 복사하여 가져와 붙여넣기를 하여 주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사이드바에 구글광고가 달리게 되는 거죠.

 

 

 

이로써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구글광고 다는 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cpc광고는 누구나가 접근할 수 있는 블로그 수익의 쉬운 예이고 그 중에서도 구글 애드센스는 누구나가 도전해 볼 만한 블로그 수익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