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인 공간인테리어--버려진 공간의 다락방 비포&에프터사진 ::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지급대상
반응형

 

2층으로 이루어진 좁고 긴 집의 썰렁한 공간.. 이렇게 해외의 일반주택들의 구조에서 볼법한...그리고 성당에서 볼법한 곳의 공간이 어떻게 변했는지 궁금하시죠?^^ 저는 처음 이 비포사진을 보고서 에프터사진이라고 해봤자 그냥 벽지의 색을 달리 칠하고 창문을 이쁘게 꾸미고 맨 아래에 보이는 문의 색을 다른 색으로 칠하겠거니...하고 생각했었는데요~. 정말 에프터사진을 보고 급!!!흥분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버려진 공간의 혁신적인 공간창출!! 바로 요아이의 에프터 사진을 보고 비로서 말할 수 있는 단어인듯 싶습니다^-^ 

 

 

 

 

짜자잔~~~~~!!!! 제가 위에서 버려진 공간의 혁신적인 인테리어라고 말씀드렸더랬죠?^^ㅎㅎㅎ 바로 아래의 에프터사진을 보고 하는 말이었습니다. 어떤가요??ㅎ 완전 다른 공간같지 않나요? 저는 처음에 다른 집을 올려 놓은 사진인줄 알고 이게 무슨 비포&에프터사진이야...라고 의심을 품었는데!! 1층과 2층의 공간을 완벽히 분리해서 다락방형식의 아이놀이방이 하나 탄생하게 되었어요^-^

 

 

 

비포사진의 시공과정을 담은 사진을 보시면 이해가 빠르실꺼 같아서 밑에 같이 올려봤어요^o^ 이제야 위사진이 이해가 가시지 않나요?^^ㅎ 저도 이렇게 공간을 만들어서 쓸꺼라고는 생각도 못하고 다른 곳의 사진을 에프터라고 우기는 사진이지 않나..하고 투덜거렸어요^^;; 이렇게 윗부분의 공간을 만들기 위해서 튼튼한 원목재질의 데크를 사방으로 못질하여 박아주었어요~.

 

 

 

아래의 사진처럼 원래있었던 공간처럼 대변신을 하였습니다!!! 저는 이 사진만 보면 원래 이 집의 구조가 이렇게 되있었던 사진인줄 알았어요!! 하지만 이렇게 데크를 직접 시공하여 다락방을 하나 만들어 냈네요^^ 왠지 다락방에 대한 추억이 있는 저희 세대는 요런 공간이 친구들과의 숨바꼭질하던 놀이공간으로 인식이 되거든요^^ㅎㅎㅎ 저도 어렸을적에 무수히 들락날락 거렸던 다락방.. 이렇게 보면 다락방이라는 칭호가 사진으로 인하여 왠지 고급스럽게만 느껴지네요!  정말 튼튼하게 박아둔 데크.

 

 

 

아이가 놀수 있도록 장난감도 구비하고 컴퓨터와 복합기까지 구비하여 놓은 사진을 보니 완성샷이 정말 완벽에 가까운 시공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기 화이트책장안에 보이는 이케아 수납정리함!! 언니가 가지고 있는 것과 똑같네요^^ 의외로 많은 것을 수납할 수 있는 정리함..! 비싼 수납장을 사기보다는 이렇게 책장안에 꼭 맞는 수납함을 넣어두는 것도 저렴한 인테리어를 할 수 있는 방법중에 하나에요^-^ 그리고 여기서 인테리어 팁을 하나 말씀드리자면 이렇게 작은 공간일수록 수납공간이 많이 있어야 정리된 느낌이 난다는 것!!잊지마세요^o^

 

 

 

 

인테리어사진을 보면서 공감했던 부분은 집안을 이쁘게 꾸미는 일은 인테리어를 전문으로 하는 곳에 의뢰를 하면 누구나가 다 이쁜 집을 가질 수 있으나 직접 인테리어하고 못을 박으면서 내가 살 집을 꾸민다는 것만큼 기분좋고 보람된 일도 없는 거 같아요~. 100%무엇이 옳다라는 인테리어는 없지만 자신이 쓰는 공간을 좀 더 활용적으로 쓸 수 있는 것을 고민하고 그 공간을 동선에 맞게끔 배치하는 것이 최고의 인테리어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저는 위의 사진처럼 2층짜리 일반주택이 있다면 한 번 도전해 보고 싶은 비포&에프터사진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