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여자아이 실내놀이터 / 놀이방 꾸미기 ::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지급대상
반응형

오늘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간인 실내놀이터 즉, 놀이방 꾸미기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아이방꾸미기의 첫 번째도 아이와 의논하여 꾸미자고 말씀드렸던 거 기억하고 계시죠?^^ 이렇게 아이방을 꾸미실때에는 아이의 동선에 맞는 취향에 알맞은 공간인테리어를 해야 하는데 특히 아이가 뛰어놀 공간인 실내놀이터 즉, 놀이방을 꾸미시려면 조금 지저분해 질 수도 있으므로 정리정돈이 잘 되면서 동시에 인테리어효과까지 뛰어나야 실내놀이터로써의 역할을 한답니다.^^ 제가 블로그에 올린 아이방인테리어 사진들을 보셨다면 아시겠지만, 아이방의 가구배치도 중요하고 아이방벽지또한 실내놀이터를 꾸미실때에 필요한 인테리어입니다. 지금부터 실내놀이터 사진을 함께 보시면서 말씀드릴께요~^o^

 

 

처음으로 보시게 되는 실내놀이터 인테리어 사진은 가운데에 큰 탁자를 하나 놔두고 그 옆으로 긴 벤치를 하나 두고서 아이들이 편히 놀 수있도록 방석을 깔아두었습니다.^^ 아동책상이라고 해서 따로 두지 않고 그냥 긴 탁자를 대신하여 두었네요~! 실내놀이터의 벽지는 심플하게 화이트와 연한 갈색톤의 벽지를 이용하였고 그 뒷쪽으로는 벽에 선반을 달아두어 아이들이 가지고 놀 수있는 장난감과 소품등을 담아두었네요~! 이 놀이방의 특이한 인테리어는 바로 맨 뒤에 보이는 벽에 있는데, 의자를 벽에 달아두어 의자위에 책을 쌓아둔 것입니다!! 책꽂이의 역할을 하는 의자~. 아주 기발한 아이디어가 아닐 수 없네요^^ㅎ 그리고 실내놀이터의 곳곳에 전등을 두어서 어둡지 않은 공간에서 아이들이 책도 보고 놀 수있도록 배려한 점입니다.   

 

 

 

그 다음으로 보시게 되는 실내놀이터 인테리어사진은 조금 단순하다면 아주 단순하고 깔끔한 이미지의 실내놀이터 사진입니다. 이 방안에서는 간단하게 놀 수 있도록 인테리어가 되어 있어요~! 옷걸이도 특이하고 벽에 걸린 선반도 특이합니다. 아이들이 다치지 않도록 제작한 매트또한 도특하네요^^ 실내놀이터의 벽지는 화이트톤으로 아주 깔끔하게 마무리 하였어요~! 벽에 걸린 소품을 담는 통은 직접 만드셨다고 하는데 정말 이 실내놀이터에 잘 어울립니다^----^ 특히 이 실내놀이터는 아동책상이 없어서 아이들이 그냥 맘껏 뛰어 놀 수있는 최소한의 공간만 꾸몄어요~. 어린이집꾸미기도 이러한 형식으로 꾸민다면 나름 깔끔하고 괜찮을꺼 같죠??^^ 

 

 

 

아래에 보시는 사진은 실내놀이터 사진이라기 보다는 한 아이의 놀이방 사진입니다. 아이가 개구쟁이처럼 보이는데 놀이방은 정말 깔끔~!!!!! 엄마가 따라다니면서 부지런히 치워야 겠어요^^;; 집에 있는 아이들방도 이렇게 인테리어하시는 것도 괜찮을 듯 싶습니다. 아동책상이 중앙에 위치하고 그 옆으로 각종 소품을 정리할 수 있는 서랍이 있고, 가로로 긴 선반이 놓여 있어서 장난감을 올려 둘 수 있는 매우 실용적인 동선을 보여주는 놀이방입니다.^^ 특히 책장도 기존에 보시던 책장하고는 다르게 정사각형 모양의 책장으로 만들어서 책을 한 눈에 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정리한 것이 눈에 띄네요! 아이방가구배치가 이제껏 보신 사진들 중에 제일 눈에 띄죠??^^

 

 

 

마지막으로 보시는 실내놀이터는 정말 동화나라에나 나올 법한 놀이방입니다^^ 아웅~~~^^ㅎㅎㅎ 색감이 파스텔톤으로 너무 이쁘네요^o^ 아이들이 좋아하는 색감의 핑크색, 스카이색상의 의자와 아동책상답게 작은 원탁. 그리고 낙서를 하며 놀 수 있도록 마련해둔 조그마한 칠판. 색감이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실내놀이터입니다. 무한상상력을 동원하여 이쁜 꿈을 꿀 수 있을꺼 같아요~^^ㅎ 천장에 걸린 열기구모양의 인테리어소품. 아이방인테리어로 많이들 보셨을 꺼에요. 이런 실내놀이터에도 잘 어울리는 인테리어소품이죠?^^ 아이방가구배치가 위의 사진과는 대비가 되는 ...세로로 긴 책장입니다. 인형들을 하나씩 올려두어 수납할 수 있도록 제작한 책장. 가지고 싶네요^^;; 

 


 

자~~오늘 보신 실내놀이터인테리어 사진들이 어떠셨나요?? 저는 동화속 나라에 와있는듯한 착각을 불러일으켰는데요~. 아이방꾸미기는 아이의 입장에서 많은 생각을 하셔서 인테리어하셔야 합니다. 실내놀이터인 놀이방꾸미기는 생각해 보면 어느 정도 쉬운 작업이지만 보기좋게만 꾸미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다치지 않고 즐겁게 놀 수 있는 동선까지 고려하셔서 아이방가구배치도 해주셔야 하고 아동책상도 배치해야 합니다. 참고로 저는 두 번째 사진이 아이들이 놀기에 가장 좋은 동선의 실내놀이터사진인 듯 싶네요^o^ 어린이집꾸미기도 마찬가지로 아이들이 뛰어노는 동선을 잘 고려해서 인테리어하신다면 실용만점인 공간이 탄생할꺼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