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파일 워드로 변환하는 방법 ::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지급대상
반응형

 

문서작업을 종종하다보면 한글파일을 워드로 변환해야 할때가 있는데 이번에는 한글파일 모의고사 정답지를 워드로 변환하기 위해서 네이버 오피스를 이용해 봤습니다. 이전부터 물론 네이버 오피스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 더 많았겠지마 이번에 새롭게 알게 된 저는 정말 유용하게 쓸 수 있을꺼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한글파일을 워드로 변환하기 위한 몇 가지 방법이 있지만 네이버에 로그인만 하며 한글을 워드로 변환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방법이었습니다.

 

그럼 네이버 오피스 >>> http://office.naver.com 로 들어가서 한글파일을 워드로 변환하기 위한 방법과 자세한 설명을 해드릴께요~!

 

 

위의 링크를 따라 들어가셔서 네이버로 로그인을 하신 다음 아래의 화면에서 열기를 클릭해 주세요. 다른 워드파일들을 네이버 오피스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필요한 문서양식이 있으신 분들은 네이버 오피스를 참고하시면 좋을꺼 같아요~! 저는 오늘 한글을 워드로 변환하기 위해서 네이버 오피스를 방문했지만 워드 양식이 있는 여기에서 나중에 몇 가지 양식을 다운받아야 하겠습니다. 아이들에게 나눠줄 프린트 양식으로 괜찮은 것도 있고 남편에게 권할만한 워드 양식들도 꽤 된다는 사실^^ㅎㅎ 암튼~!!!! 한글파일은 워드로 변환하기 위해서는 열기를 클릭해 주세요!

 

 

열기를 보시면 N드라이브와 내 컴퓨터가 보이실 꺼에요. N드라이브에는 내 문서, 내 그림, 자동 올리기가 있는데 저는 N드라이브는 잘 사용하지 않는 편이고 주로 중요한 문서는 내 컴퓨터에 저장을 하는 편인데 이렇게 보니 나중에 조리원에 들어가서도 문서들을 쓰기 위해서는 N드라이브를 적절하게 이용을 해야 할듯 합니다. 사실... 컴퓨터를 조리원에 들고 갈 수도 없는 노릇이니..^^;;; 일단 내 컴퓨터를 들어가서 한글을 워드로 변환해 봅시다~!

 

 

내 컴퓨터로 들어가서 한글을 워드로 변환하기 위한 문서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파일을 찾고 올리는 것만으로도 한글파일을 워드로 아주 간단하게 변환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보조프로그램을 통해서 한글을 워드로 바꾸는 것보다 훨씬 간편한 방법이죠?^^ 일반 한글파일을 웹오피스 파일로 변환하여 편집에 주면 됩니다.

 

 

파일을 찾고 올리기만 하면 아래와 같이 자동으로 네이버 오피스가 스스로 문서를 변환해 준답니다. 저는 뭐... 할것도 없습니다.ㅎㅎㅎ 저는 고1 6월 모의고사 답지인 한글파일을 워드로 변환하기 위해서 선택했습니다. 문서의 원본은 회손하지 않고 그대로 보존을 하는 동시에 한글을 워드로만 변환하는 작업입니다~!

 

 

화면으로 잘 보이실지 모르겠는데요. 아래의 화면이 바로 2010학년도 6월 고1 전국연합학력평가 정답 및 해설지인 원본의 한글 파일을 워드로 변환한 결과입니다. 이렇게 바꾸고 나면 아래에서 또 한 번 더 편집을 할 수 있도록 네이버 오피스에서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이대로 저장을 원하시면 원하시는 위치에 저장을 해주시고 한글에서 워드가 아닌 다른 편집을 원하시면 다시 편집을 하신 다음 저장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남편에게 물어보고 한글파일을 워드로 변환하기 위한 가장 간편한 방법을 찾아서 적용해 봤는데요~. 어떤가요? 한글을 워드로 변환하는 작업이 누워서 식은죽 먹기 아닌가요?^^ㅎ 저처럼 컴퓨터의 '컴'자도 잘 모르는 사람들도 쉽게 한글을 워드로 바꿀 수 있도록 네이버 오피스에서 제공하고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제일 위에 있는 링크를 따라가셔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ㅡ^